그런 말이 있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혼자다. 결국 혼자서 잘 살아남으려면 혼자서 놀 줄도 알아야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혼자서 할 거 없을 때! 어덯게 하면 재밌게 노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려드리겠습니다.

 

혼자서 할 거 없을 때 재밌게 노는 방법 Top 3

할 거 없다고는 하지만 사실 세상에는 할 게 넘쳐납니다. 다만 우리가 시도를 안할 뿐이지요. 가장 기초적인 걸로는 게임, 영화, 소설, 음악, 유튜브 까지 우리가 할 것들이 얼마나 많은가요.

 

1. 친구 만들기

자, 진짜로 혼자 있어야만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혼자서 할 게 없는 사람이라서 해야 할 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혼자라면 혼자가 아니게 되면 그만이죠. 내향적이고 먼저 말을 못거시는 분들이라면 친구를 만드는 일은 절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요즘 세상에는 당신과 같은 사람이 너무나도 많거든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것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데스크탑으로도 비슷한 곳이 있기는 하겠지만 그냥 채팅앱이나 동네친구를 만드는 어플을 검색해보세요. 너무나도 가볍게 친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이 평소에 혼자서 게임하거나 혼자서 맛집을 다녔거나 혼자서 영화를 보았다고 하신다면 근처에 살면서 관심사와 취향이 같은 사람을 아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내가 등록한 관심사들과 맞는 친구들을 매칭시켜주기 때문이죠. 그러다가 이성이라면 뭐 잘되면 만나도 좋은거구요.

 

2. 도구 준비하기

이번에는 진짜로 혼자서 놀 때를 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바닥이나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게 유튜브나 멍때리기 말고는 딱히 할게 없을게 분명합니다. 그러니 우리는 도구를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혼자서 놀 수 있는 도구들입니다. 기본적으로 혼자서 노는 가장 대표적인것은 스쿼시인데요. 벽을 앞에두고 공을 벽을향해 계속해서 치고 돌아오는 것을 받아내는 일입니다. 라켓을 이용한 진짜 운동도 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지만 이건 장소도 필요하고 준비할게 좀 됩니다. 그러니 간이로 하자고 한다면 우리는 그냥 테니스공을 준비해서 벽에다가 던지는 겁니다. 

 

  적당한 장소를 고르기만 한다면 당신의 10분은 순식간에 사라질 것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혼자서 공기 놀이를 하거나 혼자서 상대의 역할까지하면서 맞고, 또는 포커를 칠 수도 있습니다. 둘이서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일들이 의외로 혼자서 하기에도 무리가 없는것들이 많으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3. 상상의 나래 펼치기

상상의나래를 펼치는것은 정말 시간이 잘 가는 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아무 도구도 필요 없으며 의식의 흐름을 타고 계속해서 뻗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게다가 내가 원하는 상상을 할 수 있으니 얼마든지 내 입맛에 맞게 상황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다만 빈약한 상상력으로는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거나 진도가 나아가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특정한 상황을 상상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를 가장 가볍게 할 수 있는게 소설쓰기 인데요. 거창하게 쓰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내가 원하는 상황, 원하는 환경, 원하는 캐릭터를 구성해서 글로 적어 두시면 정해진 설정 내에서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쉬워집니다.

 

단순히 설정만 부여했을 뿐인데도 재미있는 상황들이 끊임없이 떠오르게 되는거죠. 이를 가장 활용 잘한 것이 TRPG 라는 종류의 게임인데요. 참고하시려면 한번 유튜브에서 실제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것을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2022.02.24 - [분류 전체보기] - 전세계 종교 신자수 통계 (불교,이슬람교,기독교 등)

 

전세계 종교 신자수 통계 (불교,이슬람교,기독교 등)

전세계의 모든 종교들의 신자 수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통계치를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한국같은경우 한국갤럽의 주관하에 알 수있으며, 전세계 종교 신자수는 International Bulletin of missionary

underthecontro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